입학식 환영사(2018. 2. 20.)
3435
2018.03.02
http://www.sookmyung.ac.kr/bbs/sookmyungkr/57/28049/artclView.do?layout=unknown

르네상스 숙명

 

사랑하는 신입생 여러분, 반갑습니다.

112년의 자랑스러운 전통과 역사를 지닌 숙명은 오늘 새로운 가족이 된 여러분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숙명여자대학교 모든 구성원의 마음을 모아 여러분 한 분 한 분을 환영합니다. 귀한 자녀를 숙명에 보내주신 부모님, 그리고 신입생들을 축하해주기 위해 참석해주신 귀빈 여러분께도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숙명여자대학교는 아주 특별한 대학입니다. 숙명은 1906, 대한제국 황실이 세운 민족여성 사학입니다대한제국 황실은 교육만이 나라와 민족의 위기를 극복하는 길이라 생각했습니다고종황제와 순헌황귀비께서는 특히 여성을 교육해야 나라가 발전할 수 있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숙명을 세웠고, 그때부터 숙명은 국가와 민족, 인류 발전에 기여하는 여성지도자 배출이라는 사명을 지켜나가고 있습니다그리고 오늘로써, 여러분도 당당히 그 역사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신입생 여러분,

이제부터 숙명인으로서 각자의 분야에서 가장 원하고 가치있는 삶을 살기 위해 창조하고 실천하는 인재가 되길 바랍니다.              

지금 이 순간 각자의 마음 속에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떠올린 미래의 모습에 공동체에 대한 비전을 함께 담아주시기 바랍니다. 작게는 주변 사람들, 그리고 숙명여자대학교와 대한민국, 나아가 전 세계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 여러분이 품는 공동체와 비전의 크기만큼, 여러분은 더욱 의미 있는 삶의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미래는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상상하는 것입니다. 숙명에서 마음껏 상상하고 탐구하십시오. 그리고 두려움 없이 새로운 세상에 도전하고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숙명은 도전하는 여러분에게 더 크고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응원하고 지지할 것입니다.


새로운 식구를 맞이하는 오늘, 저는 정말 기쁘고 여러분들이 자랑스럽습니다.

다시 한번 숙명인, 숙명가족이 되신 것을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2. 20.
총장 강정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