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겨울계절학기 본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 안내
학사
3406
2017.11.13
http://www.sookmyung.ac.kr/bbs/sookmyungkr/66/24154/artclView.do?layout=unknown

2017년도 겨울계절학기 본수강 신청 및 수강료 납부를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계절학기는 학사일정이 단기간에 진행되므로 관련 일정을 숙지하고 꼭 해당기간에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계절학기 진행일정

구분

진행일정

방법

비고

본수강신청

11/17(금) 오전 10시 

~ 11/23(목) 오후5시

 * 숙명포털> 학사> 수강신청

 * 모바일도 숙명포털 접속으로 실행

선착순 확정

폐강과목 

조회 

11/27(월) 오후 3시 이후

 * 학교홈페이지 SnoWe 공지사항

 

고지서출력

11/30(목) 오후 5시 이후

 * 숙명포털> 학사> 수강신청> 계절학기 수강료납부고지서출력 

 

수강료납부

12/4(월) 오전 9시  

~ 12/6(수) 오후 4시 

 * CD/ATM, 인터넷뱅킹, 전국은행 전국 

  지점에서 등록가상계좌로 계좌이체함 

24시간 가능,

단 마감일은  

오후 4시까지 가능 


전액환불

12/18(월) 10:00  

~ 12/22(금) 24:00 

 * 숙명포털> 학사> 수강신청> 계절학기환불신청

 

2/3환불

12/26(화) 10:00  

~ 12/29(금) 24:00 

1/2환불

1/2(화) 10:00  

~ 1/4(목) 24:00 

강의기간

12/22(금) ~ 1/15(월)

 

1일 수업이 정규학기 1주에 해당

(월~금 ,15일)

계절학기 진행일정

 

 

2. 본 수강신청

대 상

계절학기 수강을 희망하는 재학생과 휴학생(대학원생, 타학교 학점교류생 포함)

(* 휴학생의 계절학기 수강은 가능하나, 졸업이나 수료를 희망하는 학생은 졸업예정학기(8학기 이상)에 반드시 정규학기 재학중이어야 합니다. 휴학 상태에서는 계절학기만으로 학점을 이수하고 졸업 또는 수료할 수 없으니, 이 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본수강신청 기간

 11/17(금) 오전10시 ~ 11/23(목) 오후5시

신청방법

 학교홈페이지의 수강신청 바로가기 배너 이용

개설과목조회

 학교 홈페이지> 학사정보> 강의시간표 조회> 강의시간표 실시간 조회 페이지 

 (2017 겨울계절학기로 검색)  

신청학점

 6학점 이내

 (사회봉사, 교육봉사, 취업설계 등은 수강제한학점 6학점 외 신청 가능)

유의사항

 수강신청 기간 내라도 여석이 없는 과목은 수강신청이 불가함에 유의하십시오.  

 직전 정규학기에 수강 중인 교과목은 바로 다음 계절학기에 재수강 할 수 없습니다.

본 수강신청

 

 

3. 수강료 납부

납부기간

12/4(월) 오전 9시~ 12/6(수) 오후 4시까지이며, 24시간 가능. 단, 마감일은 오후 4시까지 가능

수강료 금액 조회

수강신청 시 가능

고지서 출력 기간

11/30(목) 오후 5시 이후

고지서 출력 방법

숙명포털 >학사 >수강신청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고지서 출력

납입금

※ 기본신청금(9,500원)  

   + 수강료(1학점당 수강료 : 85,900원 / 학점대비초과 1시간당 : 20,000원)  

 예외) 음대 실기교과목은 790,900원이며, 사회봉사, 교육봉사, 진로설계실습, 기업실무 인턴십 등은 정규학기(8학기) 내에서 수강료 무료임. 9학기 이상인 학생들은 해당 과목도 수강료 납부함. 

 

   예) 3학점 3시간 과목 : 9,500 + ( 85,900 *3학점 ) = 267,200원 납부

       3학점 4시간 과목 : 9,500 + ( 85,900 * 3학점) + 20,000 = 287,200 납부 

       정규학기 내에서 수강료 무료인 교과목만 신청 = 0원

       정규학기 내에서 수강료 무료인 교과목 + 3학점 3시간= 267,200납부

납부방법

(우측내용 중 택1)

※ 계좌이체 : 전국 모든 은행에서 신한은행 등록가상계좌로 계좌이체함

   (등록가상계좌번호는 수강료납부고지서에서 확인, 등록가상계좌는 각 학생별로 부여된 계좌이므로 입금자명과 학생이름이 일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

 

※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이용 납부 :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가입자만 이용가능

   1) 신한은행 (www.shinhan.com) 접속

   2) 신한간편서비스->대학등록금조회/납부->납부하기 선택 : 공인인증서 로그인

   3) 출금계좌/계좌비밀번호/학교(40201-숙명여대)/학번 정확히 입력 후 확인 클릭

 

※ 신한은행 전국지점 내 ATM(현금지급기) 이용 : 신한은행 계좌 보유자만 가능

   1) 화면 우측 하단의 ‘등록금납부’ 선택

   2) 계좌 비밀번호/학교번호(40201)입력/학번입력

수강료 납부확인

신한은행홈페이지> 신한간편서비스> 대학등록금조회/납부> 납부조회> 학교코드(40201)/ 학번입력하여 확인

납입영수증 출력

수강료 납부 다음날 오전 10시부터 숙명포털 >등록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유의사항

※ 마감일은 오후 4시까지만 가능합니다.

※ 사회봉사, 기업실무인턴십등의 교과목은 수강료를 납부하지 않습니다. 단, 9학기 이상 재학생의 경우는 학점당 수강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 수강 신청한 과목 중 일부 과목 수강료만 납부할 수 없습니다. 수강신청 기간외에는 수강과목의 정정 및 일부 취소가 안되므로 일부 과목만 수강하고자 하면 전체 금액 납부 후 추후 환불신청 하셔야 합니다.  

수강료 납부

 

 

4. 유의사항(필독)

  가. 직전 정규학기에 수강한 교과목은 바로 다음 계절학기에 재수강 할 수 없습니다.

  나. 수강신청 후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모든 신청과목의 수강이 취소됩니다.  

      단, 사회봉사, 기업실무인턴십과 같은 수강료 무료과목은 자동취소 되지 않으므로 수강취소를 희망하면  

      반드시 환불신청기간에 수강취소해 주셔야 합니다. 취소하지 않은 채로 두면 성적표에 F로 남게 됩니다.   

  다. 예비수강신청은 개설과목선정을 위한 설문조사로 실제 수강신청이 아니므로 반드시 본수강신청에 다시 참여해야  

      수강이 가능합니다. 

  라. 본수강신청 전까지는 개설과목/교시/강의실/담당교강사 등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수강신청기간에 최종  

      강의시간표를 다시 한번 확인하십시오.  

  마. 계절학기는 수강신청기간 외에는 수강 정정이 안되니 신중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학점이수표 및 요람 등을 미리 참조할 것)  

  바.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결과 10명 미만인 과목은 폐강됩니다.(홈페이지에 공지함) 

 

5. IPP 인턴십 참여학생 유의사항

  가. 일반계절학기에 교과목을 신청, 수강하는 경우에는 수강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나. 일반계절학기와 IPP전용계절학기를 합하여 총 수강가능학점은 9학점까지 입니다.
  다. 일반계절학기와 IPP전용계절학기 교과목을 동시에 수강하는 경우, 신청교과목의 강의시간에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6. 담당 연락처 : 학사팀 02-710-9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