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서 사립대 3위에 올라
학교소식
2271
2017.12.04
http://www.sookmyung.ac.kr/bbs/sookmyungkr/67/26498/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이 조선일보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사립대학교 부문 공동 3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우리나라 상위 15개 사립대(건국대, 경희대, 고려대, 동국대, 서강대, 성균관대, 숙명여대, 아주대, 연세대, 이화여대, 인하대, 중앙대, 한양대, 한국외대, 홍익대)를 대상으로 해당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3,890명을 개별 면접조사해 얻은 결과다.

 


 

우리대학은 총점 기준으로 지난해와 동일한 72점을 획득해 성균관대(77), 경희대(74)에 이어 연세대와 함께 3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해 4위에 비해 한계단 오른 성적이다.

 

구성 요인별 점수를 살펴보면 우리대학은 고객인지품질과 고객불평률, 고객유지율 등에서 사립대 전체 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기대수준이나 인지가치에 비해 실제 체감하는 서비스의 수준이 좋은 경우에 해당된다.

 

이번 결과에 대해 평가팀은 여타 다른 대학평가들과 달리 교육 수요 당사자인 학생들의 의견을 모은 설문에서 높은 성적을 거뒀다는 데에 큰 의미를 둔다앞으로도 학교 구성원들의 만족도와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