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입문교육 ‘SM-TREE 프로그램’ 열려
학교소식
602
2018.01.23
http://www.sookmyung.ac.kr/bbs/sookmyungkr/67/27720/artclView.do?layout=unknown

지난 115일부터 17일까지 23일간 우리대학 18학번 신입생을 대상으로 현명한 대학생활과 알찬 새내기 생활을 위한 신입생 입문교육인 SM-TREE 프로그램이 열렸다. 입학처가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수시에 합격한 60명의 신입생들이 참여했으며,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수행했다.

 


 

1일차에는 처음 만난 신입생들끼리 아이스 브레이킹을 통해 친해지는 시간을 갖고, 대학에 와서 시간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과 자기관리법을 배웠다. 또한, 하고 싶었던 일들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가장 먼저 이루고 싶은 것들을 선정하는 과정을 통해 알찬 새내기 생활을 보낼 수 있게 도와주었다.

 


 

2일차에는 창의적 사고를 증진시키고 문제기반학습을 통해 문제해결역량을 기르기 위해 다양한 활동과 야외 미션을 수행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특히 장기자랑과 미션 발표를 준비하는 시간이 있어 많은 신입생들이 기대하는 시간이기도 했다.

 


 

마지막 날에는 선배의 대학생활을 듣고 조언을 구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으며, 지난 2일간 수행해온 미션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입생 입문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정유진 학생(홍보광고학과 18)학창시절 동안 생각해보지 않았던 부분을 고민해보고 꿈과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취재: 숙명통신원 16기 박경은(정치외교학과16), 우수빈(교육학부16)

정리: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