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학생 제품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대상 수상!
164
2017.12.01
http://www.sookmyung.ac.kr/bbs/sookmyungkr/90/24279/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송지민, 정지은 학생(이상 산업디자인과14)이 지난 1120일 코엑스에서 열린 ‘2017 대학생 제품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기업의 요구를 반영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우수인재와 기업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경진대회에 참여한 7개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기업청이 지원 중인 글로벌 전문후보기업 및 월드클래스 300에 선정된 기업으로 네패스, 오토닉스, 우진플라임, 코맥스, 한국콜마, 휴롬,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이다.

 


 

송지민, 정지은 학생으로 구성된 2G팀은 총 132개 팀이 참가해 7팀만 오른 이날 결선에서 휴롬에서 제시한 사용자 편의성향상을 위한 스마트 원액기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에 대해 ‘IoT기반 맞춤형 쿨링 원액기라는 제품혁신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심사위원들에게 최고점을 받았다.

 

평소 산업디자인과 학생으로서 제품 제작이나 개선에 관심이 많았던 2G팀은 기업 탐방을 통해 제품 제조과정을 알 수 있고, 멘토링을 통한 피드백을 받는 등 기업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 이번 대회에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송지민 학생은 디자인에 집중하다보면 기술적으로 소홀해질 수 있는데 그런 문제점들을 기업에서 멘토링받으며 보완한 것이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앞으로 아이디어를 더욱 보완해서 실제 시제품 특허 출원도 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