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응용물리학과 최유진 학생, 한국자기학회 동계학술대회서 최우수발표상 수상
- 조회수 34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5-12-02

우리대학 응용물리학과 석사과정 최유진 학생(지도교수 임혜인)이 지난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부산 해운대한화리조트에서 개최된 2025 한국자기학회 동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발표상을 수상했다.
한국자기학회는 자성재료 및 스핀트로닉스 분야의 국내 대표 학술단체로, 산·학·연 연구자들이 최신 연구성과를 공유하는 학술 교류의 장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유진 학생은 “Magnetic Behavior of Co-free Fe-Ti-Zr-B Compared with Co-containing Systems”를 주제로 한 포스터를 발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연구는 Co-free Fe-Ti-Zr-B 비정질 합금의 자기적 거동을 분석하여 Fe-rich 조성의 한계를 규명하고, 개선 가능성을 제시한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최유진 학생이 소속된 자성재료연구실은 비정질 및 나노결정질 연자성 재료 연구를 기반으로, 차세대 전력변환 시스템 및 전기전자 산업에 활용 가능한 고성능 연자성 소재 개발을 목표로 활발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최유진 학생은 “연구를 지도해주신 임혜인 교수님을 비롯해 자성재료연구실 선배님과 동기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의미 있는 연구성과를 이어가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