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의류학과 47회 졸업패션쇼, 4월 6일 열려…영원무역홀딩스와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도

  • 조회수 2467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4-03-24


의류학과에서 패션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 18명이 참여하는 졸업작품 패션쇼가 4월 6일(토) 오후 4시와 7시 서울 섬유센터 빌딩 3층에서 열린다. 


'Enchanted(매혹)’을 주제로 한 올해 47회 졸업패션쇼는 디자이너 각자의 개성을 담은 우아하고 화려한 디자인으로 관객을 매료할 예정이다.


이날 Enthrall(이끌림), Ecstasy(황홀경), Ethereal(천상)이라는 3가지 테마를 담은 디자인 36벌이 발표된다.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을 Enthrall, Ecstasy, Ethereal의 구성으로 선보이면서 관객에게 마치 한 편의 이야기처럼 다가간다. 테마에 따라 발랄하고도 경쾌한 작품에 이어 황홀경에 빠질 만큼 대담하고도 스펙터클한 작품을 거쳐 마침내 천상을 보는 듯 세련된 작품으로 마무리된다.


한편, 이 패션쇼에서는 의류학과(지도교수 김영선)와 영원무역홀딩스(대표이사 성래은)가 'Epic: 모험'을 주제로 콜라보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결과물 36벌도 선보인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이 프로젝트는 세계적 글로벌 마켓의 ESG 경영 추세에 발맞춰 영원무역홀딩스의 지난 상품을 의류학과에서 기부하면서 시작됐다. 학생들은 이를 바탕으로 영원무역에서 제작한 다양한 아웃도어 의류를 다양하게 해석해 당당하고도 대담한 모험의 시작을 담아낸다.


박소정 졸업준비위원장은 “각자의 개성이 담긴 총 72벌의 작품을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주시길 부탁드린다”며 “학우들의 여정을 함께 마무리하는 소중한 자리를 함께 빛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졸업패션쇼를 관람하려면 4월 5일(금)까지 아래 주소 혹은 의류학과 졸업패션쇼 인스타그램(@smctofficial)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 링크: https://forms.gle/oov9QDn4zfsPQ4p4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