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약학부

약학과 마스코트

약학부

DIVISION OF PHARMACY

The First & The Best Global Pharmacist

2년 이상의 대학교육과정을 통해 선수과목을 이수하고 선발된 학생을 대상으로 4년간의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약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과정입니다. 약학대학에서는 약사면허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학부과정과 약학전공의 석,박사 학위를 수여받는 대학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엇을 배울까요?

1, 2학년에는 약사로서의 공통적 전문지식 강의와 실습이 운영되며, 3학년에는 응용약학, 임상약학 및 산업약학의 세부 전공 중 하나의 트랙을 선택하여 학습하는데, 이는 직능 분야별로 유능한 인재를 양성, 진출시켜 약시 직능의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입니다. 4학년 때는 다양한 실무현장에서 약학대학 교수진과 대학이 지정한 지도약사의 지도하에 실무실습을 이수합니다. 이러한 전문교육과정을 통해 학생은 졸업과 동시에 전문 약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약사 면허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전공 특별활동 및 장학금은?

학기 중에 지도교수·재학생·동문이 연계되어 커리어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 학생의 창조적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학생의 진로에 따라서 진출 분야 동문과 연계되는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과 조언을 통해서 졸업 후 진출 분야에 대한 안목을 키우도록 하고 있으며 체계적으로 커리어를 준비할 수 있는 역량을 위한 발판이 되고 있습니다.
장학금 제도로는 매 학기당 성적우수자에 수여하는 장학금 외에 다양한 외부장학금을 확보, 성적이 우수하거나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재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특히 동문들이 제공하는 장학금(동문회 장학금, 정영자 장학금, 박수선 장학금 등)은 우리 대학이 자랑하는 장학금 제도입니다.

내가 졸업하면?

전문약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약사 면허 시험에 합격하면 약사 면허를 취득합니다. 종합병원 등 의료기관, 제약기업과 유통업계,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에 진출하거나 지역약국을 운영하며, 지속적인 연구를 위해서 대학원에 진학하여 보건의료관련 연구기관이나 교수 등으로 활동합니다. 이외에도 변리사, 환경기사 등의 다양한 전문 분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선배들의 선택은?

약학대학은 매년 직능분야별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동문을 대상으로 '자랑스런 동문'을 선정하고 이들 동문들은 재학생의 멘토링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교수진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