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입시 논술, 제주에서도 치러
- 조회수 8606
- 작성자 총관리자
- 보도일자 2009-09-09
제주지역 논술시험 시행과 관련해 우리 대학 이기범 입학처장은 "그동안 제주지역 수험생들은 시간과 경비 등의 부담으로 인해 우리 대학 수시모집에 적극적으로 응시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었다"고 말하고, 제주 지역 교사와 수험생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논술시험을 제주에서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기범 처장은 또 "우리 대학을 포함해 대학 입시가 대학 울타리를 벗어나 시행된 사례가 없었기 때문에 보안 문제 등 여러 가지 우려가 있었다"고 밝히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숙명여대가 교육과학기술부에 의해 입학사정관제 선도대학으로 선정된 만큼, 수험생들이 지역적 제약을 벗어나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수험생의 입장을 고려하는 전형을 실시하고자 현지 논술시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양성언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은 제주 지역 학생들이 제주 지역의 대학으로 진학하는 것이 우선이지만, 기왕 서울을 방문해 시험을 치러야 하는 수험생들의 불편과 부담을 크게 덜어줄 수 있는 조치라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교육청은 장소 제공과 시험공지 등 제반사항을 지원할 계획이다.
숙명여자대학교 수시 2차모집 원서 접수 기간은 11월 13일(금)~11월 17일(화)이며, 논술시험은 11월 26일(목)에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