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PEOPLE

약학부 김용기 교수, 과학기술 최고 석학기관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 선출

  • 조회수 98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5-11-28


약학부 김용기 교수가 우리나라 과학기술계 최고 석학기관인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으로 선출됐다. 


김 교수는 한림원이 11월 27일(목) 2025년도 제2회 정기총회에서 선출한 2026년 정회원 34명 중 의약학부 정회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숙명여대에서는 1995년 박영자 화학과 명예교수가 처음 한림원 이학부 회원으로 선출된 이후 30년 만의 쾌거다. 


한림회 정회원은 과학기술 분야에서 20년 이상 활동하며 탁월한 연구 성과를 내고, 해당 분야의 발전에 현저히 공헌한 과학기술인 중에서 선출된다. 심사는 최근 5년 이내 성과를 포함한 대표 논문 10편을 중심으로 연구의 탁월성, 학문적·기술적 파급력, 국내외 과학기술 발전에 대한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김용기 교수는 후성유전·단백질 메틸화 분야의 권위자로, 단백질 메틸화 및 후성유전조절 인자 규명 연구를 통해 세포 항상성 조절 원리를 밝혀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분자조절 메커니즘과 이를 기반으로 한 신약개발 연구를 선도하고 있다. 


김용기 교수는 "우리나라 최고 석학 기관인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으로 선출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더 성숙한 연구로 보답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며, 앞으로도 학문 발전과 사회에 기여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