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미술대학

시각영상디자인과 마스코트

시각·영상디자인과

DEPARTMENT OF VISUAL & MEDIA DESIGN

마음과 시대에 소통하는 디자이너

시각·영상디자인과에서는 커뮤니케이션 시대의 다양한 정보, 인간의 의사, 사물의 이미지를 보다 정확하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전달하기 위한 창의적 사고와 창조 행위를 배웁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시각물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표현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탐구하는 학문입니다. 교과과정을 교양기초과목, 전공기반과목, 전공 심화과정으로 진행하며 사회에서 요구하는 디자인을 인간적이고도 새로운 시각으로 창조할 글로벌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무엇을 배울까요?

정보를 시각화하여 전달하는 광고 디자인(신문, 영상, 웹 등), 디지털 정보 디자인, 인터랙티브 디자인, 사진, 편집 디자인, 타이포그래피, 일러스트레이션,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시각영상 스튜디오 등의 과목을 배웁니다. 다음은 트랙에 따라 기초에서 심화까지 교과목을 분류한 것입니다.
- 전공기초과목: 애니메이션, 타이포그래피, 일러스트레이션, 웹 디자인 등
- 전공심화과목: 모션그래픽스, 시각영상 디자인스튜디오, 브랜드디자인, CF디자인 등

전공 특별활동 및 장학금은?

동아리 ‘캐릭터창업반 imagine O' clock'은 교내·외 지원을 받고 있으며 예비 디자이너의 상품을 실제 판매합니다. '일러스트스터디' 에서는 현재 활동 중인 동문 일러스트레이터·학부생·대학원생을 중심으로 그림책 연구와 제작을 진행합니다. '타이포그래피반 -아밀라아제'에서는 교내외에서 전시를 하며 실전적 경쟁력을 키웁니다. 광고 공모전을 준비하는 '광고동아리'는 국내외의 우수한 수상실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탐방단은 해외 유수대학과의 교류를 통하여 글로벌 디자이너로써의 자질을 키우고 있습니다.

내가 졸업하면?

우리 학생들은 졸업 후 기업체 디자인실, 홍보실, 광고대행사, 방송국 등에서 디자이너와 아트디렉터로 활동할 수 있으며, 출판사 등에서 근무하거나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컨텐츠 개발자, 인터페이스디자이너로도 활동할 수 있습니다.

선배들의 선택은?

우리 학과가 배출한 선배들 중 국내외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유애로(1974), 김윤주(1987, 2010년 볼로냐 라카치상 수상) 등의 선배들이 계십니다. 김지은(삼성), 고승옥(LG), 인지효(아모레퍼시픽), 서혜승(SBS), 김혜정(Mnet) 등의 선배들은 현장의 유명 디자이너이십니다.

교수진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