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등록금 납부

납부기간

1학기: 2월 마지막 주 / 2학기: 8월 마지막 주 (정확한 납부일정은 매학기 등록공지 참조)

납부방법

  • 직접방문 : 국내 모든 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창구 납부

    신청자에 한해 분할 납부 가능하며, 상세 내용은 ‘분할납부제 안내‘ 참조
    분할납부 신청 기간은 2월 중순(1학기) / 8월 중순(2학기)이므로 미리 신청 바랍니다.

    • 우체국, 농협을 포함한 전국 모든 은행을 이용하여 신한은행 등록가상계좌로 송금
    • 등록가상계좌(예금주: 숙대학생이름)는 학생 개인에게 부여된 고유 입금계좌로 학생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 명의로도 입금 가능하며, 등록금 고지서의 합계 금액을 정확하게 송금하여야 등록 완료됩니다.
    • 1

      등록금 고지서 출력

      인쇄아이콘

      포털시스템 > 등록금 > 등록고지서출력

    • 2

      등록가상계좌/금액 확인

      돋보기아이콘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개인별 가상계좌 확인

    • 3

      등록금 송금

      타행송금 시에는 은행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장아이콘

      고지서에 명시된 신한은행
      등록가상계좌로 계좌이체

    • 1

      신한은행 홈페이지

      은행아이콘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가입자만 이용 가능

    • 2

      신한간편서비스

      데스크탑아이콘
    • 3

      대학등록금 조회
      /납부

      • 학교코드 : 학부40201 /대학원 56502, 본인학번 입력
      통장아이콘

      납부하기(공인인증서 로그인)
      + 학교코드/학번 입력

    • 4

      [확인] 버튼 클릭

      체크아이콘
    • 1

      신한은행 ATM기

      ATM아이콘

      신한은행 계좌보유자만 가능

    • 2

      등록금 납부

      • ATM기 오른쪽 하단
      • 학교코드 : 학부40201 /대학원 56502, 본인학번 입력
      통장아이콘

      통장비밀번호 +
      학교코드번호/학번 입력

    • 3

      [등록금 전체납부] 클릭

      체크아이콘

고지서 출력

  • 기간: 1학기: 2월 중순 경 / 2학기: 8월 중순 경
  • 방법: 포털시스템 → 학사 → 등록 → 등록금고지서 출력 및 분납신청

    등록금 고지서는 별도로 발송하지 않습니다.

고지서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 계속수학자(계속수학자(졸업불가자)(클릭) : 수강정정기간 완료 후 출력
  • 조기복학자 : 조기복학 신청 1~3일 후부터 출력 가능

등록금 납부 확인

  • 신한은행 확인

    신한은행 홈페이지 → 신한간편서비스 → 대학 등록금 납부/조회 (납부 즉시 확인가능)

    학교코드 : 40201(학부), 56502(대학원) / 본인학번 입력

  • 포털시스템 확인

    포털시스템 → 학사 → 등록 → 교육비납입증명서/등록금 납부 확인서/영수증 출력

    납부 다음날부터 확인가능

  • SMS 문자 확인

    SMS 문자신청 시 실시간으로 등록금 납부 확인 문자 전송됨
    (포털시스템 → 학사 → 등록 → 등록고지서 출력 및 분납신청 → 'SMS 문자수신 신청' 확인)

개인정보보호법이 강화되어 전화문의 등을 통해 교육비 납입증명서 전자발송(팩스,이메일 등) 및 우편발송을 의뢰하거나, 납부사실확인을 요청하는 경우 답변해드릴 수 없습니다.

업무별 문의전화 안내

업무별 문의전화 안내
유형 업무 전화 위치
등록금납부 재무회계팀 02-710-9049 행정관 304호
기타납입금 [학부]학생지원센터 02-710-9908 학생회관 305호
[대학원] 각 대학원 교학팀 연락처 유형별 참조 -
장학금/학자금대출 [대표] 학생지원센터(장학) 02-710-9907, 9033 학생회관 306호
한국장학재단 1599-2000 -
휴학/복학/자퇴 [학부] 학사팀 02-710-9015 행정관 201호
대학원 교학팀 02-2077-7928 진리관 210호
특수대학원 교학팀 02-710-9083 / 02-2077-7094 진리관 705호
교육대학원 교학팀 02-710-9629 진리관 512호
경영전문대학원 교학팀 02-2077-7308 백주년기념관 511호

유의사항

  • 송금 시 수취인은 "숙명여(학생이름)"으로 표시됩니다.
  • 금액이 다르면 입금이 되지 않으므로 고지서 상에 명시된 정확한 금액을 송금하시기 바랍니다.
  • 신한은행 이외 타은행 이용시에는 송금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교(임용예정자)(클릭)는 재학생 등록기간 중 등록을 마치셔야 하며, 장학금은 추후 지급됩니다.
    (조교장학금 고지서 감면은 조교임용 관련 공지사항 또는 교무팀에 확인)

기타납입금 납부 방법

  1. 기타납입금 중 자율선택항목
    [학부] 학생회비, 의료공제회비, 졸업앨범비(7학기), 동문회비(8학기)
    [대학원] 학생회비, 의료공제회비
  2. 포털시스템에서 조회 시 납부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 한 후, 고지서를 출력 (원하지 않는 경우 선택 해제)
  3. 정부학자금대출로 등록을 하는 경우, 자율선택 기타납입금은 대출이 되지 않으므로 등록가상계좌로 별도 납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