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1·3·7 센터

  • ‘숙명1·3·7센터’는 부서별 담당 민원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용도 이외의 불건전한 내용이나 허위사실, 비방글, 광고성 게시물 등은 사전 예고 없이 삭제되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폭언, 폭행 및 성희롱 등의 인격침해 행위 근절
    • 직무상 부당한 요구, 허위 신고 등의 업무 방해 행위 근절
    • 공공연한 모욕, 허위사실 적시 등의 명예훼손 행위 근절
  • ‘성숙한 민원문화 정착과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를 예방하기 위해 특별히 아래 내용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 폭언, 폭행 및 성희롱 등의 인격침해 행위 근절
    • 직무상 부당한 요구, 허위 신고 등의 업무 방해 행위 근절
    • 공공연한 모욕, 허위사실 적시 등의 명예훼손 행위 근절
  • 제안마당은 단순한 의견, 건의사항, 개선요청이 아니라 제안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단순 민원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질문 전 내용을 먼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사일정 문의

대학 입학문의

문의 내용

  • 행정개선

    행정 전반에 대해 개선해 주었으면 하는 내용을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작성하기
  • 제안마당

    우리 대학의 발전을 위해 창의적이고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제안하는 창구입니다.

    작성하기
  • 칭찬마당

    행정 서비스 및 학교생활 중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은 직원에 대한 사연이나 내용을 남겨주세요.

    작성하기
  • 질의&응답

    부서별 담당 민원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작성하기

각종 행정서비스에서 경험한 불친절 사례에 대하여 간략한 경위와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고객응대 매뉴얼

  • 숙명의 섬김문화

    우리 대학은 일찍이 1999년부터 섬김문화의 실천으로써 '숙명 에티켓 가이드'를 발간하여 대학고객만족을 선도적으로 실천해왔으며, 그 중심에는 '행정'이 있었습니다.

  • 성숙한 민원문화 정착

    성숙한 시민사회의 일원으로서 대학 구성원 간 서로 신뢰하고, 존중과 사랑으로 배려하는 우리 대학문화의 정착을 위해 고객응대 매뉴얼을 새롭게 제작·배포합니다.

  • 적극적인 고객응대 매뉴얼 마련

    점진적으로 개편하여 보다 체계적인 내용으로 업그레이드하겠습니다.

부서별 담당 민원

부서별 담당 민원(구분, 취급 민원 내용, 담당부서, 연락처, 바로가기로 구분된 부서별 담당 민원 안내 표
구분 취급 민원 내용 담당부서 연락처 바로가기
학사

수업/성적/출결

수강신청, 강의시간표, 수업평가, 국내대학 학점교류, 계절학기, 시험, 성적 평가, 전자출결, 출석인정

학적변동

휴학, 복학, 제적, 재입학, 학적 기재사항 정정(개명, 주민등록번호 변경)

전공선택/전과

복수전공, 부전공, 연계전공, 세부전공, 심화전공(전공심화), 전과

졸업

졸업상담, 졸업인증제(졸업논문제/정보인증제), 졸업학점이수표 변경, 학위 수여식

기타

학점인정(해외교환, 편입, 기타 외부학점), 영어교양필수이수면제, 교직이수, 복수학위, 평생교육사, 학석사 연계과정, 학력 조회 등

학사팀 02-710-9015 질의하기
[교양과목/연계전공]
기초교양대학 교학팀
02-2077-7511 질의하기
일반대학원 일반대학원 입학, 수강신청, 수업관리, 성적관리, 휴학/복학, 종합시험, 외국어시험, 학위논문, 졸업관리, 대학원 총학생회 등 대학원 교학팀 02-2077-7263 질의하기
특수대학원 특수대학원 입학, 수업, 성적, 시험, 휴·복학, 졸업, 학위논문(학위과제), 장학금, 공개강좌, 특수대학원 총학생회 등 특수대학원 교학팀 02-710-9711 질의하기
교육대학원 교육대학원 입학, 수업, 수업평가, 교직지원, 학적, 휴학, 복학, 졸업, 교육대학원 원우회, 장학, 제증명 발급 등 교육대학원 교학팀 02-710-9126 질의하기
경영전문
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 입학, 재입학, 수업, 수업평가, 학적, 휴학, 복학, 졸업, 경영전문대학원 원우회, 장학, 대외교류, 최고경영자과정(SELP), 제증명 발급 경영전문대학원
교학팀
02-2077-7411 질의하기
장학 교내장학금, 외부재단장학금, 일반기탁장학금, 국가장학금, 일반대학원장학금, 학자금대출 학생지원센터 02-710-9811 질의하기
제증명·
신분증·
학생 서비스
학생 제증명, 학생증, 학생복지 및 서비스(보관습득물, 샤워실) 02-710-9810, 02-710-9815 질의하기
학생
활동지원
자치학생단체(학생회, 리더십그룹, 동아리, 졸업준비위원회 등), 학생활동지원, 학생상벌, 학생대상프로그램(입학식, 공모전장학금, 국내문화탐방단, 숙명글로벌탐방단, 학생지도의 날) 질의하기
사회봉사 사회봉사 교과목, 자원봉사, 사회봉사인증제, 해외 및 교외봉사 프로그램 02-710-9665 질의하기
장애 장애학생 지원, 장애학생지원센터 장애학생지원센터 02-710-9163 질의하기
등록 등록금 납부, 분할납부, 등록금 환불, 등록 기간, 초과학기 등록금 납부, 추가등록, 고지서출력, 영수증 출력, 납부방법 재무회계팀   질의하기
도서관 기기/시설(사물함, 열람실, 스터디룸), 대출/반납/예약, 도서관 이용, 자료구입신청/기증, 전자자원 이용, 타 기관자료 이용, 홈페이지 검색 중앙도서관 02-710-9001 질의하기
국제 교환학생(일반/자비), 복수학위, 해외인턴십, 단기어학연수, 해외대학 교류협정, 숙명국제여름학교(SISS), 외국인 입학/관리 국제팀 02-710-9284 질의하기
취업 취업지원 프로그램, 취업관련 교과목, 취업정보 제공, 취업상담, 멘토링, 기업설명회, 대학일자리센터 인재개발센터 02-710-9035 질의하기
경력개발 (전공별)진로교과목, (전공별)진로 비교과프로그램, 진로설계 지원, 멘토프로그램, 경력개발프로그램, 커리어로드맵, 평생지도교수제, 고시반 지원, SNOWAY 인재개발센터 02-710-9035 질의하기
현장실습 기업실무인턴십(제도/실습기업/학점 안내 등), 산학협동교육(제도/실습기업/학점 안내) 인재개발센터 02-710-9183 질의하기
정보통신 숙명포털, 숙명구글메일, 스노위커뮤니티, 전자결재, 스마트숙명, 통합메시징, 와이파이, 외부방화벽오픈요청, 인터넷/전화/TV/CCTV 설치, PC수리, IP신청, S/W관리, 도서관 무선랜 신청 디지털인프라팀 02-710-9911 질의하기
시설/
안전관리
공사·시설 유지보수, 냉난방, 전기, 수도, 가스, 소방시설, 화장실위생시설, 수목관리, 도색, 문 수리(출입문, 방화문, 창호), 시설물∙연구실 안전관리, 재난·재해·화재, 지정폐기물수거(폐수, 감염성, 의료 폐기물) 시설종합관리센터 02-710-9095 질의하기
공간/
기자재/
비품
장소 사용 대관 관리, 기자재 및 집기 자산 폐기 및 비품 관리, 실험실습기자재 및 복사기 관리, 공간 배정 및 관리, 부동산 취득 및 처분(임대차), 사업장 관리, 교내 교육매체(음향,영상장비) 관리, 기자재 및 집기 물품 검수, 출입권한 신청, 행사물품 대여(태극기, 교기, 테이블보) 관재팀 02-2077-7987 질의하기
총무/
구매
직인관수, 교직원 후생복지, 보안관리, 문서통제, 우편물관리, 문서수발, 문서보관‧보존, 정년퇴임식, 창학기념식, 총장취임식, 이사장취임식, 신년하례식, 기공식, 준공식, 민방위, 물품구입, 수입기자재 도입, 일반용역계약, 건설 및 시설공사계약, 물품의 지출결의, 환경미화, 노무지원, 시설경비 용역, CCTV 열람, 철야신청, 정수기 관리, 게시판 일반 게시물 확인, 현수막 총무구매팀 02-710-9286 질의하기
기타 기타 내용     질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