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숙명 TESOL-웅진컴퍼스, 글로벌 영어교육 혁신 MOU 체결

  • 조회수 109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5-12-29


숙명여대 TESOL(테솔)이 글로벌 영어교육 전문기업 웅진컴퍼스와 손잡고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산학협력에 나선다. 12월 18일(목) 교내 행정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숙명여대 측 문시연 총장, 강남준 TESOL 주임교수, 조선미 특수대학원 교학팀장과 웅진컴퍼스 측 서종윤 대표, 손권갑 교육혁신사업실장, 박자현 교육혁신사업실 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영어교육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했다. 숙명 TESOL의 체계적인 교사 양성 시스템과 웅진컴퍼스의 디지털·AI 기반 교육 역량을 결합해 미래 지향적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외국어 교육 프로그램 개발 △공동연구 △글로벌 교육 네트워크 구축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숙명여대 TESOL은 1997년 설립 이래 약 3만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국제 수준의 영어교사 양성에 기여해 왔다. 웅진그룹 산하 영어교육 전문기업 웅진컴퍼스는 디지털 교육과 AI 기반 학습 플랫폼을 통해 40여개국에 영어 콘텐츠를 공급하며 글로벌 교육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문시연 숙명여대 총장은 "대학의 학술 전문성과 기업의 현장 실행력이 만난 이번 파트너십이 미래형 영어교사 양성과 글로벌 교육 시장을 향한 'K-TESOL'의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