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영원무역 해외 현지직원 자녀 초청 Winter Beyond Borders 프로그램 운영

  • 조회수 74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6-01-22


숙명여자대학교는 방글라데시와 베트남 대학생에게 한국 문화와 산업 현장을 소개하는 '2026 Winter Beyond Borders Program'을 1월 19일(월)부터 26일(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원무역그룹의 발전기금 지원으로 마련된 글로벌 교육협력 프로젝트로, 우리 기업들이 진출한 해외 산업현장에서 근무하는 현지 임직원 가족을 한국으로 초청하는 국제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 현지 산업 발전을 함께 이끌어 온 구성원의 자녀들이 한국 사회와 문화를 경험하며 글로벌 감각과 미래 역량을 키우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 베트남 공장 직원 자녀 20명은 오리엔테이션과 웰컴파티를 시작으로 태권도 체험, 한국문화 특강, 숙명여대 댄스동아리 MAX(맥스)와 함께하는 K-팝 댄스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비무장지대(DMZ)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 화성도 방문해 한국의 역사와 평화·문화적 가치를 직접 살펴본다.


글로벌버디 리더십그룹 URINK 소속 재학생들이 참가자들과 한 명씩 짝을 이뤄 전 일정에 동행한다. 언어와 문화 교류는 물론 또래 간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키워갈 것으로 기대된다. 


숙명여대는 앞으로도 영원무역그룹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글로벌 성장과 연계된 사람 중심의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문시연 숙명여대 총장은 "산학협력의 성과가 교육과 문화 교류로 이어지는 선순환 모델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영원무역그룹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