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2025 대학혁신지원사업 혁신성과 포럼' 열려…교육혁신 결실 집약

  • 조회수 226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6-02-12


대학혁신단이 2월 4일(수) 서울가든호텔에서 '2025 대학혁신지원사업 혁신성과 포럼'을 열고 지난 1년간의 주요 성과를 공유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대학의 역량 강화와 전략적 특성화를 지원하고, 자율 혁신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부 사업이다. 숙명여대는 '2025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교육혁신성과 영역 'S등급', 자체 성과관리 영역 'A등급'으로 2개 영역 모두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교육혁신성과 영역에서는 2년 연속 S등급을 달성하며 혁신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포럼에는 학생, 교직원 등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각 부서가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이뤄낸 주요 성과를 공유했고, 올해는 학생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위경우 부총장은 개회사에서 "오늘 발표되는 혁신 사례들이 숙명여대가 '미래를 위한 도전, 아웃씽커스 숙명'으로 도약하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세션에 앞서 열린 '2025 대학혁신지원사업 혁신인재장학금 전달식'에서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고, 김철연 기획처장(대학혁신단 부단장)은 '중장기 발전계획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주요 추진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다. 



포럼은 '교육과정 및 수업 혁신'과 '학생 성장 및 전공자율선택제' 등 2개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1세션에서는 △AI 기반 창의·융합 인재양성_S.AI(양승찬 교무처장) △AI 기반 교수학습 모델 개발 및 지원체제 혁신(이재경 교육혁신원장) △비교과 프로그램 우수사례(영어영문학부 25학번 고서희) 발표가 이어졌다. 


2세션에서는 △학생의 행복을 위한 대학생활 지원 활성화(정혜영 학생처장) △학생의 성공을 위한 진로 취업 지원 성과(오채영 경력개발팀장) △2025 순헌칼리지 자유전공학부 여정과 성과(심재웅 순헌칼리지 학장) △전공자율선택제 우수사례(자유전공학부 25학번 서호연·경나연 학생) 등을 공유했다. 



발표 이후 네트워킹 시간에 참석자들은 교육 혁신 사례를 중심으로 의견을 나누고 향후 과제를 논의했다. 문시연 총장은 "AI 기반 교육혁신과 한류 중심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해 아웃씽커스 숙명의 비전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