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특별시가 도시 전체를 ‘지붕 없는 미술관’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로 추진하는 「서울은 미술관」 대학협력 공공미술프로젝트에서 우리대학 미술대학이 서울대, 한국예술종합학교 등과 함께 TOP 7으로 선정됐다.
-
우리대학 중앙도서관이 2017년 2월 23일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한국도서관협회 제68차 정기총회에서 사립대학교 도서관 중 유일하게 ‘제49회 한국도서관상’ 단체부문을 수상했다. 지난 1995년 이후 두 번째 수상이다.
-
우리대학이 자유학기제의 조기정착에 기여한 공로로 교육부로부터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
우리대학은 12월 20일 대학자원과 공공 지원을 결합해 대학가를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 거점으로 바꾸는 캠퍼스타운 사업의 대상 대학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우리대학은 연간 10억원 씩 최대30억원을 서울시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
우리 대학 광고가 제53회 조선일보 광고대상 최우수마케팅상과 제52회 중앙일보 광고대상 베스트커뮤니케이션상을 수상했다.
-
우리대학이 10월 20~22일 경기도 고양에서 열린 ‘2016 산학협력EXPO’에서 창업교육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업교육 우수대학 선정은 교육부가 전국 대학 창업교육센터를 평가해 창업교육 및 창업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대학을 발굴하고 창업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해부터 선정하기 시작했으며, 올해는 여대 최초로 우리대학이 영예를 차지했다.
-
우리대학 산학협력단이 6월 산학연협력기술지주회사 설립인가에 대해 교육부 승인을 받이번 기술지주회사에 첫 번째로 출자하여 1호 자회사를 설립하고자 추진중인 특허기술은 ‘아토피성 피부염 예방, 개선’에 대한 기술이다. 최근 K뷰티 열풍으로 한국의 대표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화장품을 아이템으로 내세워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성공적인 자회사를 출범시킬 계획이다.
-
우리대학 이명석 생명시스템학부 교수가 센터장을 맡고 있는 ‘이질성기반 세포적응 연구센터’가 이공학분야 선도연구센터(SRC)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7년간 총 86억원의 정부재정을 지원받는 이 사업을 통해 세포 이질성 연구의 세계적 선도연구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선도연구센터 지원사업은 창의성과 탁월성을 보유한 우수 연구집단을 발굴해 핵심연구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갖추도록 하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공계 분야 지원사업으로는 가장 큰 규모에 속한다
-
우리대학은 5월 4일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발표한 2016학년도 K-MOOC 대학 및 개발 강좌 선정 결과에서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신규 참여대학으로 선정됐다.
-
우리대학은 5월 3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발표한 프라임 사업 심사 결과에서 수도권 대형 유형에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우리대학은 올해부터 2018년까지 3년간 총 450억 원의 정부 재정지원을 받는다. 우리대학은 대학 당 연간 150억 원씩 지원하는 프라임대형사업을 신청해 건국대, 한양대(에리카)와 함께 수도권 3개 대학 중 하나로 선정됐다. 대형으로 선정된 총 9개 대학 중 유일한 여대다. 우리대학은 이미 지난 2013년부터 대학장기발전계획인 SM Global "I" Promise에 따라 공대신설추진사업단을 만들고 올해 첫 공대 신입생을 선발하는 등 사회수요에 맞는 학사구조 개편을 추진해왔다. 우리대학은 앞으로 프라임 사업계획에 따라 현재 전체 정원 중 5.1%에 불과한 공학계열 비중을 2017년까지 18.6%로 늘리고 ICT 융합공학과 소프트웨어, 기계시스템과 같이 여성 친화적이며 미래가 유망한 분야로 공대를 확대하는 학제개편을 추진한다. 또한 산업별 인력수급 실태 및 여성 인력 고용구조를 분석해 향후 성장성이 높은 타깃산업을 선정하고, 이에 맞는 여성인력을 배출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