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 사업(LINC3.0) 선정

  • 조회수 7189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2-04-29

우리대학이 대학-산업계 간 산학연협력 생태계를 조성하는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3.0 사업) 중 협력기반 구축형 유형에 선정됐다.

 

LINC3.0 사업의 협력기반 구축형은 산학협력 기반 조성을 통해 대학의 산학협력 역량강화를 목표로 전국 총 10개 대학을 선정했으며, 우리대학은 전국 유일의 여자대학으로 연간 약 20억 원씩 6년간 총 120억 원의 정부 지원을 받게 됐다.

 

우리대학 산학협력단(단장 이명석)은 이번 사업 수주를 통해 BEST(Bio Health, Environment·Energy, Smart city, DigiTal humanity) TUNE UP 산학연 협력 선도 모델을 확립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산업계 수요 기반 교육과정 및 융·복합 교육과정 활성화 ▲바이오·헬스, 환경·에너지 분야 ICC(기업협업센터) 운영을 통한 기술사업화 촉진 ▲창업 친화적 생태계 구축 ▲지역-권역-글로벌로 확장 가능한 산학연 공유·협업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우리대학은 이번 사업평가 결과 공유·협업 영역에서 대학-기업, 지역-글로벌 공유·협업 계획이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우리대학은 앞으로 중소형 대학의 강소형 산학연 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지역-타 대학-글로벌 협업 체계를 마련하고, 사업 성과를 상호 공유하여 3년 후 단계평가 시에는 수요맞춤 성장형 트랙으로 진화 및 발전시킬 계획이다.

 

장윤금 총장은 “2016년 공과대학을 설립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기초연구-응용개발-기술이전-창업으로 연결되는 산학협력 성장 사다리를 마련한 결과 여자대학 최초로 LINC3.0 사업에 선정됐다”며 “산업계의 인력, 교육, 기술 수요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함에 있어 새로운 산학연 협력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