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공생명공학과 손채영 석사과정생 ‘2024 한국전기화학회 춘계 학술대회’ 우수포스터상 수상
- 조회수 1554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4-04-25
우리 대학 화공생명공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손채영 학생이 지난 4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부산 BEXCO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2024년도 한국전기화학회 춘계 총회 및 학술발표회에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한국전기화학회는 1996년 설립 이후 지난 20여 년간 물리전기화학, 바이오/분석전기화학, 이차전지, 연료전지, 광전기화학, 커패시터, 재료전기화학, 환경전기화학 등 다양한 분야 연구자들의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며 학문과 산업을 연결해왔다. 특히 이차전지 분야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결과들이 발표되는 주요 학술대회로 알려져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900편 이상에 달하는 학술 논문 발표가 진행됐다.
손채영 화공생명공학부 석사과정생
우리대학 화공생명공학과 손채영 석사과정생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Functional Group Control of Polarizable Molecular Dipoles as Interface Stabilizing Electrolyte Additive for Rapid Operative and Longer Lifespan Lithium Metal Batteries’라는 주제로 포스터 발표를 했으며, 이차전지 분과 부문 우수포스터상에 선정돼 연구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손채영 학생은 전기화학에너지소재연구실(지도교수 류원희)에서 차세대 이차전지 시스템 및 소재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손채영 학생은 지난해 같은 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도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해 2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손채영 학생은 “연속으로 학회 발표에서 중요한 상을 수상하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 기존에 다루던 주제가 아닌 새로운 분야 혹은 물질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연구에 대해 깊이 소통하면서 적극적인 의견 교류를 나눈 소중한 경험이었다. 항상 연구에 대해 조언해 주시며 지원해 주시는 지도교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