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재학생들, ‘제2회 고용노동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우수상 수상
- 조회수 414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3-09-08
우리대학에 재학 중인 임세은(사회심리학과 18), 김윤지(경영학부 19), 노승혜(소비자경제학과 19), 박진영(경영학부 20) 학생이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진행된 ‘제2회 고용노동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아이디어 기획 부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임세은, 김윤지, 노승혜, 박진영 학생
안전보건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고용, 노동, 안전보건, 장애인고용 분야의 데이터 활용 확산과 이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됐다. 1차 서류 심사에서 통과한 팀을 대상으로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팀을 선정했다.
우리대학 학생들은 장애인의 구직 활동을 돕기 위한 서비스인 “출근 길잡이: 이동성을 고려한 장애인 채용 정보 서비스”라는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는 장애인 대상 채용 정보와 더불어 기업의 장애인 친화도, 출근길 대중교통 경로에 따른 장애인 편의시설 여부를 안내해주는 시스템으로, 장애인고용과 관련된 현실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 대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학생들은 “고용노동부 공보전으로 데이터를 활용해 아이디어의 구현성을 확보하는 좋은 경험이 되었고, 사용자가 편리한 시스템을 구현하고자 하였기에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라며 “공모전을 통해 데이터 활용 역량을 기르고, 사용자 입장을 고려해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