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우리대학, 사우디 명문 PSU와 교환학생 등 국제교류 MOU 체결

  • 조회수 1230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5-04-14


우리대학이 사우디 프린스술탄대학교(Prince Sultan University, PSU)와 교환학생, 숙명국제여름학교(SISS) 등 교류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우디 최초의 사립대학인 프린스술탄대학교는 2025 QS 랭킹 681-690위, 2024 THE 세계대학 순위 401위, 상하이 랭킹 세계대학 순위 경영학 분야 101위에 오른 중동의 대표적 명문 대학이다. 


문시연 총장은 4월 13일(일) 사우디 수도 리야드에 있는 PSU를 공식 방문해 협약을 맺었다. 이번 방문은 지난 2월 PSU 부총장단의 우리대학 방문에 대한 답방 차원에서 이뤄졌다.



양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 교환, 교수 교류, 공동연구, 언어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기반을 마련했다. 양해각서에는 △정규학기 교환학생 프로그램 △숙명국제여름학교 △맞춤형 단기방문 프로그램 △한국어 어학연수 및 문화교류 프로그램 등의 추진 방안이 담겼다. 


프린스술탄대학교는 교내에 한국어 비학위 과정을 운영할 만큼 한국과 한국어에 관심이 많아, 양교 간의 교류가 빠르게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우리대학 방문단은 사우디 정부의 '비전 2030' 기술 혁신전략 중 하나로 PSU가 미국 스탠퍼드대학교와 공동 개최한 제8회 WiDS PSU 2025(Women in Data Science Conference)에도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의 세계적인 연구자와 산업 리더들이 참여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 주제를 중심으로 강연, 워크숍, 패널 토론 등이 진행됐다. 



문시연 총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중동 지역 내 명문 대학과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구축하게 돼 뜻깊다"며 "아랍 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다각도의 협력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