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숙명 창학120주년 준비하는 개강 이벤트 “총장님과 함께 새출발 다짐해요”

  • 조회수 664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5-09-03


지난 9월 2일 우리 대학 순헌관 광장에서 2025학년도 2학기 개강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학생처 학생지원센터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개강 첫날 캠퍼스를 찾은 학생들에게 환영의 마음을 전하고 다가오는 숙명 창학 120주년을 함께 축하하며 새 학기를 힘차게 시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시연 총장은 직접 순헌관 광장을 찾아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눈송이 키링을 건네며 따뜻한 인사를 전했다.



눈송이 키링은 숙명 창학 120주년을 홍보하기 위하여 ‘눈송이’를 입체로 제작한 특별 굿즈로, 학생들은 선물을 받은 후 “너무 귀엽다”, “애교심이 더 커지는 것 같다”는 반응을 보이며 키링을 들고 캠퍼스를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며 개강의 설렘을 나누었다. 



현장에서는 ‘2025학년도 2학기를 맞이한 송이의 새학기 각오’, ‘창학 120주년을 앞둔 숙명에게 전하는 축하 메시지’를 주제로 한 메시지 보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학생들은 “이번 학기에 전과목 A+ 받겠다”, “120년 동안 멋진 학교로 남아줘서 고마워” 등 다채로운 글귀를 남기며 학교와 함께하는 특별한 순간을 공유했다.



통계학과 24학번 서윤서 학생은 “다시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니까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눈송이 키링과 함께 힘내서 잘 마무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학생지원센터 관계자는 “개강을 맞아 학생들이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반가움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우리대학 학생처는 이번 개강 이벤트를 시작으로 2학기에도 학생 중심의 캠퍼스 문화를 강화하고, 활기찬 대학생활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